2021.12.28 기준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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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age guideli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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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25 - [SW/GPT-3 API] - [GPT-3 공식문서번역] 4. Get started - Going live
사용사례 가이드라인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OpenAI API로 구축되었으며, 우리는 여러분이 무엇을 만드실지 매우 기대됩니다. 이 가이드라인을 검토하여 승인할 가능성이 놓은 사용 사례를 파악하세요. API 통합을 시작할 때 애플리케이션 승인 가능성을 높혀주는 기능을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안전 모범사례도 참고하세요.
이에 대한 질문이 있으신가요? 채팅이나 support@openai.com을 통해 언제든지 지원팀에 문의하세요.
이 가이드라인은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었습니다:
- ● 거의 항상 승인되는 경우
잠재적인 피해를 완화하기 위한 추가 안전 및 신뢰성 도구가 있는 위험이 적은 사용사례입니다. - ● 상황에 따라 다른 경우
위험성이 높은 사용사례입니다. 이러한 사용사례에 대한 승인을 받으려는 개발자가 안전 위험을 식별하고 이를 완화하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 승인이 불가한 경우
일반적으로 현재 위험을 완화할 수 없거나 법률 및 규정, 이용 약관 또는 OpenAI의 헌장에 대한 윤리적 약속을 위반할 수 있는 사용사례입니다.
● 거의 항상 승인되는 경우
- 민감하지 않은 도메인에서의 Narrow generative 사용사례
예를 들어, 짧은 입력을 기반으로한 레시피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애플리케이션 또는 선택을 기반으로 비지니스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애플리케이션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 짧은 구절에서 키워드를 추출하거나 요약하는 사용사례
예를 들어, 고객 지원 쿼리에서 주제를 식별하거나 단락(Paragraph)에서 고유 명사 이름을 가져오는 애플리케이션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 데이터를 분석하거나 입출력 유형을 변환하는 사용사례
예를 들어, 영어 문장을 RegEx(정규표현식) 또는 LaTeX로 변환하거나 PDF를 스프레드시트로 변환하는 애플리케이션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 민감하지 않은 도메인에서 분류기능을 이용하는 사용사례 (예: 인구통계학적 데이터, 개인식별 데이터, 정치적인 컨텐츠 혹은 데이터 등이 아닌 경우)
예를 들어, Twitter 멘션의 정서(sentiment)를 분류하기 위해 회사가 사용하는 것처럼 정서에 대한 고객 지원 쿼리를 분류하는 것은 허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정치적 정서와 관련하여 공공의 트윗을 분류하는 것은 허용 가능한 용도가 아니며, 이를 가능하게 하는 범용 third-party 트윗 분류 시스템 또한 아닙니다. - 민감하지 않은 도메인에서 검색 엔드포인트를 이용하는 사용사례
예를 들어, 키워드를 기반으로 제품 카탈로그를 검색하고 내부 문서를 검색하는 것은 모두 허용되는 용도입니다. 하지만 검색을 사용하여 광고 마이크로타겟팅을 결정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완전히 정적인 컨텐츠로, 민감하지 않은 도메인에서 API와 더 이상의 사용자 상호작용이 없는 사용사례
예를 들어, OpenAI API를 자체 서비스의 일부로 사용하고, 워크플로우에서 AI의 역할에 대해 적절하게 명료하고 정직한 단편소설 작성 애플리케이션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 자연어 쿼리를 코드로 변환하고 위험성이 낮은 컨텍스트에서 아이디어를 이터레이션(iteration)하기 위해 사람이 한번 검토한 코드를 실행하는 애플리케이션(예: 웹 디자인 목적으로 그리드 생성)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 상황에 따라 다른 경우
다음은 OpenAI의 안전 모범사례를 적절하게 구현하고 가장 일반적으로 제출된 사용사례 중 일부를 다루는 안전요건을 준수하여 승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쓰임새나 도메인에 대한 민감도가 높을수록 애플리케이션을 승인하기 위해 더 확실한 위험 완화 조치가 필요합니다.
목차
- 상황별 사용 사례에 대한 높은 수준의 가이드라인
- 생성(Generation)
- 요약(Summarization)
- 기타 일반 사항
- 카피라이팅
- 마케팅/광고
- 검색엔진 최적화
- 글 작성 / 편집
- 블로그 도구
- 라인 에디터(Line-Editor) 및 직접적인 글 작성 어시스턴트
- 소셜미디어
- YouTube
- 챗봇
- Discord 챗봇
- Companionship 봇
- 코드 생성
● 승인이 불가한 경우
소셜미디어, 스팸 및 예상되는 정치적 영향
-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트윗 생성기, 인스타그램 포스트 생성기, 제약 없는 챗봇 또는 기타 개방형 텍스트 생성기와 같은 제 3자에게 개방형 출력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 컨텐츠를 자동으로 또는 대규모로 자동화된 방식으로 소셜미디어 또는 기타 위험성이 높은 도메인에 게시(또는 게시 가능)하는 애플리케이션
- 최종 사용자가 생성 반응이나 컨텐츠가 사람에게서 나온다고 오해하는 애플리케이션
- 신뢰할 수 있는 제1자 사용자가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SEO 목적으로 확장 가능한 문서 또는 블로그 게시물을 생성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
- 정치적 결정/의견에 영향을 미치는 애플리케이션 (예: 정치 캠페인이 잠재적 유권자를 쉽게 식별하거나 타겟팅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
- 정치적, 경제적, 의학적 또는 문화적으로 민감할 수 있는 뉴스 기사 또는 컨텐츠의 자동 작성 또는 요약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임의의 입력을 수용하는 summarizer/writer를 포함하고, 따라서 이러한 목적으로 오용될 수 있습니다.)
위험성이 높은 도메인
- 돌이킬 수 없는 패를 입힐 위험이 높거나, 신뢰 할 수 없거나, 비과학적인 전제에 기반을 둔 애플리케이션
- 보호된 특성(인종이나 민족 배경, 종교, 정치적 견해, 개인 건강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사용자를 분류하는 애플리케이션
- 사람에 대한 데이터에서 보호된 개인 정보 또는 기타 민감한 정보를 추출하는 애플리케이션
- 의학적 또는 정신과적 상태를 진단하거나 치료한다고 주장하는 애플리케이션
- 신용, 고용, 주택 또는 이와 유사한 필수 서비스에 대한 자격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
- 월급날 대출, 유사 의약품, 도박, 다단계 마케팅, 무기 개발, 전쟁, 국가 정보 또는 법 집행과 같은 고위험 상황에서 사용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
부적절한 API 엑세스의 확장
- API key가 없는 최종 사용자를 위해 Playground의 기능을 재현하는 애플리케이션 (예: 개방형 챗봇 또는 개방형 텍스트 생성기)
- 최종 사용자가 자신의 API key 없이 자신의 API 기반 워크플로우를 만들 수 있는 "Wrapper"
- 제3자가 API key를 사용하거나 제3자의 Token을 처리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컨텐츠 가이드라인
우리는 특정 컨텐츠를 생성하는 데 API를 생성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우리는 앱이 의도한 목적에 맞게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오용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되는 Content filter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API를 연구에 사용하고 관련 피해를 해결하기 위한 사용 사례를 구축하는 등의 경우 우리는 귀하와 협력할 것이므로 사용 목적에 대해 support@openai.com으로 문의하세요.
우리는 사용자가 고의로 다음 범주의 컨텐츠를 생성하거나 다른 사람이 고의로 생성하도록 허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증오 관련 컨텐츠: 신원을 근거로 증오를 표현, 선동 또는 조장하는 컨텐츠
- 괴롭힘 관련 컨텐츠: 개인을 괴롭히거나 위협하거나 따돌릴 의도가 있는 컨텐츠
- 폭행 관련 컨텐츠: 폭력을 조장, 미화하거나 타인의 고통, 굴욕을 기념하는 컨텐츠
- 자해 관련 컨텐츠: 자살, 절단, 섭식장애와 같은 자해 행위를 조장 또는 묘사하는 컨텐츠
- 성인물 관련 컨텐츠: 성행위에 대한 설명과 같이 성적 흥분을 유발하거나 성 서비스를 조장하는 컨텐츠(성교육이나 공익목적은 제외)
- 정치적 컨텐츠: 정치 과정에 영향을 미치거나 정치적 캠페인을 목적으로 사용하려는 컨텐츠
- 스팸 컨텐츠: 원치 않는 대량의 컨텐츠
- 기만 관련 컨텐츠: 개인을 기만하거나 허위 정보를 퍼뜨리려는 시도와 같이 거짓이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컨텐츠
- 멀웨어 관련 컨텐츠: ransomware, keylogger, viruses 또는 일정 수준의 피해를 주기 위한 기타 소프트웨어를 생성하려고 시도하는 컨텐츠
FAQ
제 애플리케이션/사용사례가 이전에 승인되었지만 지금은 지원되지 않는 사용사례인 경우 어떻게 합니까?
- 이에 대해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지원팀에 문의하세요. 일반적으로 프로덕션팀은 사용 가이드라인의 변경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 고객에게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제 사용사례는 타사의 서비스와 동일한 사용사례인데 왜 제 사용사례는 승인하지 않습니까?
- 때로는 애플리케이션이 승인되거나 승인되지 않도록 하는 다른 완화 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 레거시 승인기준, 선별된 파트너와 협력하여 가이드라인 개발을 지원하는 등)
출시 전 검토 절차를 거치지 않으면 어떻게 됩니까?
- 검토를 제출하지 않고 배포하는 경우 API key는 즉시 취소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API key를 영구정으로 생성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정책을 인지하지 않고 실수로 배포한 경우 지원팀에 문의하세요. 그러면 애플리케이션을 준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출시 전 검토과정은 얼마나 걸립니까?
- 일반적으로 프로덕션팀은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출시 전 검토 요청에 응답합니다.
애플리케이션/사용사례에 기능을 추가할 때마다 출시 전 검토를 제출해야 합니까?
- 사용사례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경우 출시 전 검토 요청을 제출해야합니다 (예: Google 광고를 승인받았으며 블로그 아이디어를 추가하고자 함.) 현재 애플리케이션의 인터페이스(다시말해, 시각적인 요소만)을 업데이트하는 경우, 출시 전 검토 요청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새로운 Prompt를 추가하거나 사용자에게 새로운 기능을 포지셔닝할 경우 출시 전 검토 요청을 제출해야 합니다.
위험성이 높은 사용사례란 무엇입니까?
- 좋은 경험법칙(rules of thumb)은 AI의 실수가 누군가의 삶의 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거나(예: 최종 사용자가 잘못된 의료 조언을 받는 등) 다른 심각한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경우 높은 위험 부담으로 간주된다는 것입니다.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의학적 조언을 제공할 것으로 합리적인 기대를 할 수 있는 App
- 구직자 또는 대출 신청자를 평가하는 App
- 정서적 지원 또는 치료를 제공하기 위한 App
- 법률 자문을 제공하는 App
- 안전이 중요하거나 보안 관련 분야에서 사용할 코드를 생성하는 App
어떤 국가에서 API를 액세스할 수 있습니까?
- 우리는 많은 국가, 지역 및 지역에 API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항상 더 많은 국가에서의 API 액세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추가하고 있습니다. 지원 국가 목록을 살펴보세요.
이 가이드라인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전합니까?
- OpenAI 팀은 이 가이드라인을 수시로 업데이트하여 안전하게 OpenAI API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 사례를 늘려 가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가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위험 완화를 통한 방법: 우리는 위험을 관리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적 방법과 보증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현재 제한된 많은 사용 사례를 잠금 해제하기를 희망합니다.
- 파트너십을 통한 방법: 우리는 소수의 개발자들과 협력하여 더 높은 위험 사용 사례를 잠금 해제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우리는 특히 도메인 전문 지식을 확립하고 해당 영역의 위험을 식별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발자들과 협력하고 싶습니다.
- 경험을 통한 방법: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것을 배울수록 우리의 가이드라인의 세부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안전요건
이 섹션에서는 사례별로 평가되는 사용 사례에 대한 요구사항에 대해 설명합니다. 거의 항상 승인되거나 승인되지 않는 예시는 위에서 설명한 내용을 참고하세요.
상황별 사용 사례에 대한 높은 수준의 가이드라인
생성(Generation)
- 우리는 일반저긍로 한 단락(Paragraph) 이상의 자연어 또는 여러 줄의 코드를 생성하는 도구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단, 출력이 일반 블로그나 기사 생성을 위해 재사용할 수 없는 매우 구체적인 구조가 아니라면 말입니다.
- 개방형 생성(Generation)의 경우, 최대 출력을 2 문장, 또는 30~40 Token으로 제한하세요.
- 더 범위가 넓은 사용 사례의 경우 약 150개의 Token(~6-8 문장)의 출력을 권장하는 경향이 있지만, 특정 사용 사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코드 생성의 경우 루프에 있는 사람이 코드를 철저히 검토할 것을 적극 권장하며, 위험성이 높은 컨텍스트에서 이를 필요로 합니다.
요약(Summarization)
- 최종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제출할 수 있는 요약자는 일반적으로 승인되지 않습니다.
- 우리는 때때로 'Unsafe'(Content filter Label = 2) 컨텐츠의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최대 단락(Paragraph) 입력(150 Token)과 OpenAI Content filter의 구현을 승인합니다.
- 범위가 적절한 요약 사용사례를 권장합니다:
- 예를 들어, GPT-3를 이용하여 법률조항인지 여부를 분류한 다음, 법률 조항인 경우에만 언어를 단순화 하여 요약하는 요약하는 애플리케이션이 허용됩니다.
- 생성된 요약 또는 생성된 요약을 기반으로 발생하는 모든 작업을 검토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기타 일반 사항
- 일부 기능은 다른 개발자들에게 승인되었을 수 있지만, 기존 기능이 더 이상 승인되지 않거나 더 높은 안전성을 보장하는 독점적인 방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경우가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개발자가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봤다고 해서 이 기능이 항상 사용 가능하다고 가정하지 마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 개발자가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봤다고 해서 이 기능이 항상 사용 가능하다고 가정하지 마세요.
- 사용자가 출력을 지시하는 데 상당한 제어 권한이 있는 생성(Generation) 사용사례의 경우, 일반적으로 'Unsafe' (Content filter Label = 2) 컨텐츠를 방지하기 위해 OpenAI Content filter를 사용해야합니다.
- 자동화된 사용을 방지하고 비용을 제어하기 위해 '요금제한 최종사용자'의 애플리케이션 액세스가 항상 권장됩니다. 사용사례별로 더 구체적인 지침이 있을 것입니다.
- 빌드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최종사용자는 언어 모델의 한계를 인식해야 하고(코드를 생성하는 언어모델 포함), 특히 생성된 텍스트 또는 코드를 수동으로 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길이 측면에서 Token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경험법칙(rules of thumb):
- 1 Tokens ≃ 4 Char in English(영문자)
- 1 Tokens ≃ ¾ Words(단어) (즉, 100 Tokens ≃ 75 Words)
- 1~2 Sentence(문장) ≃ 30 Tokens
- 1 Paragraph(단락) ≃ 100 Tokens
필자의 주석: "≃"는 두 값이 근사함을 의미한다.
카피라이팅
이 섹션의 주요 초점은 Playground의 기능을 복제할 수 있는 지나치게 일반적인 도구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최종 사용자가 본질적으로 특정 도구를 통해 Playground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경우, 의도하지 않거나 허용되지 않는 목적으로 도구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력 길이에 대한 제한은 이러한 위험을 줄이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최종 사용자가 Prompt에 제한된 수의 Token만 삽입할 수 있거나 최종 사용자가 리디렉션하지 않도록 Prompt가 잘 구성되어 있는 경우(예: 사용자 입력 부분에 "Write me Tweers about [...]"를 삽입), 도구는 의도한 기능을 유지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또 다른 주요 초점은 잘못된 정보와 잘못된 정보를 대규모로 생성하기 위한 도구의 오용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최대 출력 Token 양에 대한 제한하는 것으로 이러한 위험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생성할 수 있는 API 텍스트의 양을 제한함으로써 우리는 마케터에게 진정으로 유용한 도구를 허용하는 동시에 나쁜 행위자가 사소한 노력으로 많은 양의 텍스트를 생성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사용사례에서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세요:
- 입출력 Token:
- 최대 사용자 입력 Token을 50개로 제한하세요. Prompt에 더 많은 Token을 포함하는 것은 괜찮지만(예를 들어, 예시를 전달하기 위한 Token), 사용자 입력 Token은 최대 50개(~200 영문자) 또는 약간 더 많아야 합니다.
- 아래의 모든 기능에 대해, 이 기능은 150 Token 이하의 출력을 생성해야 합니다.
- 우리는 일반적으로 한 단락(Pragraph) 이상의 텍스트를 생성하는 도구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단, 일반 블로그 게시물이나 기사 생성을 위해 재사용할 수 없는 매우 구체적인 구조가 아니면 말입니다(예: 자기소개서, 레시피, 노래 가사 등).
- 개방형 생성(Generation)의 경우, 최대 출력을 2 문장(Sentence) 또는 30~40 Token으로 제한하세요.
- 더 광범위한 사용사례의 경우 약 150 Token(~6-8 문장)의 출력을 권장하는 경향이 있지만, 특정 사용사례에 따라 다릅니다.
- Twitter/Instagram의 광고/텍스트 Model은 허용되지 않지만, Facebook/Google/Linkedin 광고는 허용됩니다.
- 자동화된 사용을 방지하고 비용을 제어하기 위해 특정 사용 사례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요금 제한이 따릅니다.
- 모든 생성(Generation) 시 사람이 루프에 있어야만 합니다.
- 예를 들어, 다른 카피라이팅 기능에 대한 규칙과 마찬가지로 자동 게시 또는 이와 유사한 등을 금지합니다.
- 사람이 각 출력을 수동으로 검토하고 사용하도록 선택해야만 합니다.
- 출력에 대한 Content filter를 구현하세요. OpenAI Content filter를 사용하여 'Unsafe' (Content filter Label = 2) 컨텐츠를 방지하세요.
- 제품의 각 사용자에 대해 고유한 ID 문자열을 만들고 Completion 및 Content filter API 호출 모두에 대해 user = '$userIDString' 형식으로 해당 문자열을 전달하세요.
마케팅/광고
최종 사용자에 대한 최대 속도 제한: 12 generation(생성)/minute, 180 generation/hour, 3 generation/action(작업)
(예를 들어, 최종 사용자 작업(action)당 3 generation을 반환하는 경우, 이는 4 generation/minute으로 제한되어야 합니다.)
다양한 입력(회사명, 비즈니스 설명, 제품 설명)을 받고 다음과 같은 사본을 생성합니다:
- Facebook/Google/Linkedin 광고
- 랜딩 페이지
- 슬로건
- 제품 설명
- 구조화된 마케팅 (AIDA 등)
- 헤드라인
- 이메일 마케팅
Facebook/Google/Linkedin 광고 생성
- 최대 입출력 문자 제한:
- 최대 사용자 입력 텍스트 제한은 모든 입력 박스에서 100자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Prompt 납치(hijacking)'을 줄이기 위해 입력을 다른 입력 박스로 나누어야 합니다(예: 입력 박스로 구분된 브랜드명, 제품 설명).
- 최대 출력 글자 수는 50 Token(최대 200자) 이하여야 합니다.
- 모든 생성(Generation) 시 사람이 루프에 있어야만 합니다.
- 예를 들어, 다른 카피라이팅 기능에 대한 규칙과 마찬가지로 자동 게시 또는 이와 유사한 등을 금지합니다.
- 사람이 각 출력을 수동으로 검토하고 사용하도록 선택해야만 합니다.
- 플래폼 광고 정책에 대한 링크를 게시하고 사용자에게 광고를 생성하기 전에 이러한 정책을 검토 했으며 이를 준수할 것임을 인증하도록 요청하세요.
- https://www.facebook.com/policies/ads/
- https://support.google.com/adspolicy/answer/6008942?hl=en
- https://www.linkedin.com/legal/ads-policy
- 이러한 광고 정책을 위반하거나 광고 컨텐츠가 아닌 컨텐츠를 생성하는 것은 플랫폼에서 제거 사유가 된다는 점을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랜딩 페이지 생성
- 웹사이트 섹션당 최대 100 Token 출력
슬로건 생성
- 회사 슬로건용 Tone generation:
- 최대 100 Token
- 마이크로카피 -1 문장 회사 설명 생성
- 최대 응답 길이: 30 Token
제품 설명 생성
- 최대 출력 길이: 50 Token
구조화된 마케팅("AIDA" 또는 이와 유사한 고객 구매 행동 모델) 생성
- AIDA: attention(인지)-interest(흥미)-desire(욕망)-action(행동, 구매)
- 최대 출력 길이: 150 Token
헤드라인 생성
- 최대 출력 길이: 50 Token
이메일 마케팅 생성
- 대부분의 이메일 생성에서 최대 150 Token 출력.
- API 출력을 검토하는 것과 실제 이메일 발송 모두 이메일을 편집, 승인 및 시작하는데 있어 "human-in-the-loop"가 있어야 합니다.
승인 가능한 예시: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의 제목, 제품 설명, 헤드라인을 생성하는 이메일 마케팅 제품.
- 몇 가지 위험 완화 이니셔티브(입출력 길이 제한, 속도 제한, 인증, 입출력 클리닝)가 구현됩니다.
승인 가능한 예시: 템플릿 판매 이메일 생성기
- 몇 가지 위험 완화 이니셔티브(입출력 길이 제한, 속도 제한, 인증, 다른 유형의 이메일에 대한 일반화를 방지하기 위한 잘 구성된 Prompt)가 구현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SEO)
최종 사용자에 대한 최대 속도 제한: 9 generation(생성)/minute, 45 generation/hour, 3 generation/action(작업)
(예를 들어, 최종 사용자의 작업 당 3 generation을 반환한다면, 이는 3 action/minute로 제한되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검색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헤더, 하위 설명, 메타태그, 키워드 및 검색 결과 개선을 위한 기타 사본이 포함됩니다.
승인 가능한 예시: 구인 웹사이트는 직무능력에 대한 FAQ를 생성하기 위해 오프라인 과정을 운영합니다. 컨텐츠팀은 generation을 검토하여 SEO 결과를 높이기 위해 프로덕션 페이지에 편집/게시한 generation을 선택합니다.
- 컨텐츠 도메인은 작업 설명자로 범위가 지정되며, 루프에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있어 어떤 컨텐츠가 라이브로 제공되는지 큐레이팅 해야합니다.
글 작성 / 편집
이 섹션의 주요 초점은 Playground의 기능을 복제할 수 있는 지나치게 일반적인 도구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최종 사용자가 본질적으로 특정 도구를 통해 Playground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경우, 의도하지 않거나 허용되지 않는 목적으로 도구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력 길이에 대한 제한은 이러한 위험을 줄이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최종 사용자가 Prompt에 제한된 수의 Token만 삽입할 수 있거나 최종 사용자가 리디렉션하지 않도록 Prompt가 잘 구성되어 있는 경우(예: 사용자 입력 부분에 "Write me Tweers about [...]"를 삽입), 도구는 의도한 기능을 유지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또 다른 주요 초점은 잘못된 정보와 잘못된 정보를 대규모로 생성하기 위한 도구의 오용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최대 출력 Token 양에 대한 제한하는 것으로 이러한 위험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생성할 수 있는 API 텍스트의 양을 제한함으로써 우리는 마케터에게 진정으로 유용한 도구를 허용하는 동시에 나쁜 행위자가 사소한 노력으로 많은 양의 텍스트를 생성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사용사례에서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세요:
- 입출력 Token:
- 최대 사용자 입력 Token을 50개로 제한하세요. Prompt에 더 많은 Token을 포함하는 것은 괜찮지만(예를 들어, 예시를 전달하기 위한 Token), 사용자 입력 Token은 최대 50개(~200 영문자) 또는 약간 더 많아야 합니다.
- 아래의 모든 기능에 대해, 이 기능은 150 Token 이하의 출력을 생성해야 합니다.
- 우리는 일반적으로 한 단락(Pragraph) 이상의 텍스트를 생성하는 도구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단, 일반 블로그 게시물이나 기사 생성을 위해 재사용할 수 없는 매우 구체적인 구조가 아니면 말입니다(예: 자기소개서, 레시피, 노래 가사 등).
- 개방형 생성(Generation)의 경우, 최대 출력을 2 문장(Sentence) 또는 30~40 Token으로 제한하세요.
- 더 광범위한 사용사례의 경우 약 150 Token(~6-8 문장)의 출력을 권장하는 경향이 있지만, 특정 사용사례에 따라 다릅니다.
- Twitter/Instagram의 광고/텍스트 Model은 허용되지 않지만, Facebook/Google/Linkedin 광고는 허용됩니다.
- 자동화된 사용을 방지하고 비용을 제어하기 위해 특정 사용 사례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요금 제한이 따릅니다.
- 모든 생성(Generation) 시 사람이 루프에 있어야만 합니다.
- 예를 들어, 다른 카피라이팅 기능에 대한 규칙과 마찬가지로 자동 게시 또는 이와 유사한 등을 금지합니다.
- 사람이 각 출력을 수동으로 검토하고 사용하도록 선택해야만 합니다.
- 출력에 대한 Content filter를 구현하세요. OpenAI Content filter를 사용하여 'Unsafe' (Content filter Label = 2) 컨텐츠를 방지하세요.
- 제품의 각 사용자에 대해 고유한 ID 문자열을 만들고 Completion 및 Content filter API 호출 모두에 대해 user = '$userIDString' 형식으로 해당 문자열을 전달하세요.
블로그 도구
최종 사용자에 대한 최대 속도 제한: 9 generation(생성)/minute, 135 generation/hour, 3 generation/action(작업)
(예를 들어, 최종 사용자의 작업 당 3 generation을 반환한다면, 이는 3 action/minute로 제한되어야 합니다)
도구를 범용 Generation 도구로 재사용할 수 없도록 제한하세요(위의 상위 수준 지침에 설명됨)
블로그 제목 생성
- 생성(generation)당 20 Token 출력으로 제한합니다.
블로그 개요 생성
- 개요 섹션은 섹션당 4~7 Word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블로그 게시물 본문에 대한 내용이 아니어야 하며 상위 수준 구조만 가능합니다).
- 전체 출력은 100 Token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블로그 소개 단락 생성
- 최대 출력은 100 Token으로 제한합니다.
- 우리는 이 길이의 개방형 생성(generation)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도구가 주제에 대한 단락을 작성하도록 일반화하지 않도록 하세요.
블로그 게시물 아이디어 생성
- 생성(generation)당 20 Token 출력으로 제한합니다.
라인 에디터(Line-Editor) 및 직접적인 글 작성 어시스턴트
최종 사용자에 대한 최대 속도 제한: 5 generation(생성)/minute, 75 generation/hour, 1 generation/action(작업)
컨텐츠 리프레이저(raphraser)
- 사용자 입력을 받아 같은 길이의 변형된 버전을 생성합니다.
- 최대 출력: 30 Token
컨텐츠 텍스트 길이 연장기
- 사용자 입력으로 받은 텍스트에 단어를 추가하여 더 간결하게 만듭니다(단순히 입력 끝에 단어를 추가하는 컨텐츠 자동완성과는 다름).
- 최대 출력: 40 Token
컨텐츠 텍스트 길이 단축기
- 텍스트의 길이를 줄입니다.
- 범용적인 도구로의 오용을 막기 위해 50 Token 입력 제한이 있어야 합니다(상위 지침 참조).
컨텐츠 문법 교정기
- 문법 규칙에 따라 업격하게 텍스트를 약간 수정합니다.
- 최대 출력: 150 Token
컨텐츠 자동완성기
- 사용자의 텍스트 끝에 새로운 텍스트를 추가합니다(일명 "Write For Me" 스타일 도구)
- 최대 출력: 30 Token
- 사용자는 최소한 가장 최근의 API 생성(generation)만큼의 문자를 추가할 때까지 도구를 다시 실행할 수 없습니다.
- Completion을 지운 다음 다시 실행하는 "Redo" 기능을 제공할 수 있지만, 연속적으로 생성(generation)을 추가할 수는 없습니다.
- 추가할 최대 사용자 입력: 150 Token (600 영문자)
허용되지 않는 사례: 주제 기반 컨텐츠 단락 생성
- 사용자가 선택산 주제(30 Token)에 대해 2개 이상의 문장을 생성할 수 있는 도구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선택한 주제에 대한 단락 쓰기" 또는 유사한 기능과 같은 기능들 또한 허용되지 않습니다.
소셜 미디어
소셜 미디어는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과 이 생태계에서 합성 컨텐츠의 역할에 대한 비교적 새로운 연구를 고려할 때 승인이 극히 제한적인 영역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비교적 엄격한 요구 사항과 함께 매우 신중한 관점에서 소셜 미디어를 승인합니다.
이 페이지 어딘가 명시적으로 허용된 특정 기능이 표시되지 않고 소셜 미디어와 관련된 경우 해당 기능이 허용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예를 들어 이 페이지에서 모든 플랫폼을 언급할 수 없지만 플랫폼에 대한 언급이 없다고 해서 해당 플랫폼에 대한 API 도구가 허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최종 사용자에 대한 최대 속도 제한: 18 generation(생성)/minute, 200 generation/hour, 3 generation/action(작업)
(예를 들어, 최종 사용자의 작업 당 3 generation을 반환한다면, 이는 6 action/minute로 제한되어야 합니다)
YouTube
- 허용되는 사용사례: 비디오 아이디어 생성(최대 25 Token), 영상 제목 생성(최대 25 Token), 영상 설명 생성(최대 50 Token)
- 허용되지 않는 사용사례: 동영상 스크립트의 상당 부분을 작성하는 사례
- 현재로서는 Twitter에 대한 승인 가능한 사용사례가 많지 않습니다.
- 승인된 사용사례:
- 제품에 대한 트윗 감정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자체 내부 도구를 구축하는 회사(정치 또는 기타 민감한 도메인 제외).
- 허용되지 않는 사용사례:
- 트윗 생성기는 트윗이 하나씩 만들어지고 수동으로 게시되는 경우에도 루프에 사람과 함께해야 합니다.
- GPT-3와 관련된 모든 트윗 작성 워크플로우 및 제3자 플랫폼을 통해서도 Twitter에 게시하는 사례(다시 말해, Twitter가 아닌 제품을 통해 Twitter에 게시하는 사례)
- GPT-3 및 Twitter 게시와 관련된 모든 트윗 편집 또는 아이디어 작성 워크플로우
- 정치적 감정 또는 관련 요소와 관련된 측면에 대해 퍼블릭 트윗을 분류하는 사례
- 제3자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범용 트윗 분류 시스템(예: 개발자가 일반 도구를 구축하고 자신의 사용자에게 액세스를 판매하는 사례)
허용되지 않는 사용사례: 트윗에 대한 사본을 생성하는 소셜 미디어 관리 도구
- Generation은 Tiwtter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허용되지 않는 사용사례: Twitter 피드를 스캔하고 게시 기록을 기반으로 게시할 트윗 카피를 제안하는 도구
- 게시는 수동으로 이루어지지만 GPT-3와 직접 게시를 페어링하는 워크플로우입니다.
허용되지 않는 예제: 인간 세대를 위한 영감을 제공한 다음 도구 내에서 인간이 생성한 트윗을 예약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관리 도구
- 내용은 사람이 작성했지만 제품을 통해 Twitter에 직접 예약/포스팅이 가능합니다.
허용되지 않는 사용사례: 테마를 생성하고 사용자가 시작한 트윗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셜 미디어 관리 도구
- 사람의 입력과 생성 제한(사용자 입력에 한함)이 있지만 제품은 Twitter에 직접 게시할 컨텐츠의 일부를 생성합니다.
허용되지 않는 사용사례: 가능한 트윗을 가져오고 편집하거나 변형하여 Twitter에 게시하는 도구
- 최종 목표는 여전히 최종 사용자가 API 초안/편집된 트윗을 Twitter에 올리는 결과를 가져오며, 이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현재 Instagram에는 승인 가능한 사용사례가 많지 않습니다.
- 승인된 사용사례:
- 비즈니스를 위한 게시물의 키워드/가능한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이지만 복사하여 붙여 넣을 수 있는 컨텐츠는 아닌 경우
- 허용되지 않는 사용사례:
- Instagram 캡션 생성기는 캡션이 하나씩 생성되는 경우에도 수동으로 게시되며 루프에 사람을 배치해야 합니다.
- GPT-3와 관련된 모든 포스트 작성 워크플로우 및 제3자 플랫폼을 통해서도 Instagram에 게시하는 사례(다시 말해, Instagram이 아닌 제품을 통해 Instagram에 게시하는 사례)
- GPT-3 및 Instagram 게시와 관련된 모든 포스트 편집 또는 아이디어 작성 워크플로우
- Twitter에 제공된 대부분의 예시는 Instagram과 유사합니다(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유사할 것입니다).
챗봇
챗봇 애플리케이션은 광범위한 대화 특성으로 인해 승인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이는 다양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승인된 챗봇 유형은 다음 두 가지 범주 중 하나에 해당합니다.
- 명확한 비즈니스 또는 사용자 가치 목적을 위한 챗봇(예: 고객 지원, 협상 코칭, 수학에 대한 질문에 답하기)은 좁은 영역의 대화를 고수 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 API의 분류 또는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더 넓은 대화 트리를 지원하는 챗봇(대화 자체가 API에 나오는 경우가 있음). 예를 들어 API는 최종 사용자의 질문 의도를 미리 결정된 몇 가지 범주 중 하나로 구문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되거나 회사의 FAQ에서 최종 사용자에게 미리 작성된 올바른 컨텐츠를 라우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우리는 제한된 주제/응답 유형에 대해 매우 강력한 제어를 통해 동반자 중심이 아닌 사회적 대화를 수행하는 챗봇을 승인합니다. 그러나 승인 기준이 다소 높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예: 대화 주제를 다른 요소 중에서 X, Y 및 Z 주제로 엄격하게 제할 할 수 있음).
최종 사용자에 대한 최대 속도 제한: 6 generation(생성)/minute, 180 generation/hour
- 챗봇의 최대 출력을 50 Token으로 제한하세요
- 출력에 대한 Content filter를 구현하세요. OpenAI Content filter를 사용하여 'Unsafe' (Content filter Label = 2) 컨텐츠를 방지하세요.
- 제품의 각 사용자에 대해 고유한 ID 문자열을 만들고 Completion 및 Content filter API 호출 모두에 대해 user = '$userIDString' 형식으로 해당 문자열을 전달하세요.
- 해당되는 경우 챗봇 성격은 자유 형식 입력이 아닌 검증된 입력("이 레이블 중 x개 선택")을 기반으로 해야하며 상대적으로 무해한 성격이어야 합니다(예: "적대적"은 페르소나가 아니어야 함).
- 챗봇은 일반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의 비즈니스 또는 사용자 가치 목적에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수정 가능한 모양을 가져서는 안됩니다.
- 챗봇은 모든 상호 작용이 시작될 때 자신이 AI임을 공개해야 하며, 이상적으로는 교환 중에 이를 지속적으로 또는 주기적으로 상기시켜 주어야 합니다.
- 우리는 일반적으로 특정 인물의 챗봇 페르소나를 승인하지 않습니다. 특히 해당 인물의 명시적 동의 없이는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사망한 과학 인물은 종종 예외 범주에 속합니다.
- 우리는 일반적으로 결과가 한 번에 많은 사람들에게 방송되는 1:N 상호 작용 챗봇을 승인하지 않습니다.
- 승인을 위해 제출하기 전에 챗봇에서 다음 동작을 모두 테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시덕거리고, 로멘틱하고, 성적인 응답
- 다양한 정체성의 다른 측면(인종, 민족, 국적, 종교, 성 정체성, 성 정체성)에 대해 자극을 받았을 때 언어/혐오 발언
- 주제에서 벗어난 Prompt(챗봇이 빌드된 도메인으로 리디렉션되어야 함)
Discord 챗봇
승인 가능한 사용사례: 기능이 제한된 Discord 챗봇(예: 특정 게임의 플레이어가 게임 내 정보를 참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의미 및 의도 검색 기능)
허용되지 않는 사용사례: 서버의 모든 게시물에 자동으로 응답하는 Discord 봇
- 제3자가 사람의 감독 없이 봇과 직접 상호 작용하도록 허용하는 것은 높은 위험이 있습니다.
Companionship 봇
- 비플라토닉(예: 시시덕거리는, 로멘틱, 성적) 챗봇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일반 Companionship 봇(개방형 주제 포함)은 이 섹션의 상단에 설명된 매우 높은 기준의 적용을 받습니다.
- 치료/심리학자 유사 봇은 임상 전문 지식의 지도 하에 개발되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외로움이나 무증상일 수 있는 기타 감정을 위한 봇이 포함됩니다.
허용되지 않는 사용사례: 불안이나 우울증에 대한 솔루션으로 광고되지만 임상 지침 없이 설계된 봇
- 이는 고위험 주제이므로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과 임상 모범 사례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개발해야 합니다.
허용되지 않은 사용사례: 봇이 무엇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지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그들은 "당신에 대해 생각해 왔다"고 응답하고, 그들이 "당신의 눈, 당신의 미소, 그들이 얼마나 당신과 함께 있고 싶은지에 대해 생각해왔다"고 정교하게 설명하는 봇
- 이 봇은 응답의 비플라토닉한 각도로 인해 승인되지 않습니다.
코드 생성
사람들이 OpenAI Codex를 사용하여 구축하는 애플리케이션 유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면 이 섹션을 특정 예제로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사용사례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 사이버 범죄를 쉽게 조장하거나 조장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 해를 입히려는 의도가 있거나 해를 입힐 것으로 합리적으로 예상되는 모든 목적의 코드 생성을 목표로 하는 애플리케이션. 여기에는 직접적으로 유해할 수 있는 코드(예: 바이러스)와 유해한 사용 사례를 가능하게 하는 코드(예: 딥페이크, 스팸 생성 또는 비동의적 감시)가 포함됩니다.
OpenAI Codex의 경우 여러 최종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면 속도 제한을 빠르게 초과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제품의 각 사용자에 대한 고유한 ID 문자열을 생성하고 해당 문자열을 user = '$userIDString' 형식으로 전달하세요.
많은 경우, 특히 고부담 컨텍스트의 경우 생성된 코드를 철저히 검토하기 위해 루프에 사람이 필요합니다. Codex를 기반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 구축은 현재 코드 생성 모델의 안정성 한계를 염두에 두고 적절한 경우 최종 사용자에게 이러한 한계를 전달해야합니다. 현재 코드 생성 모델의 한계와 모델에 과도하게 의존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오류 모드에 대한 추가 정보는 "코드로 훈련된 대형 언어 모델 평가하기" 문서를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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